전시관 소개

인사말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생생한 역사 문화 공간, 세종이야기·충무공이야기

살아있는 전시관, 세종이야기 충무공 이야기 세종문화회관, 시민이 자랑하고 싶은 예술 명소가 되겠습니다.
1978년 개관한 세종문화회관은 공연예술계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기관입니다. 또한 시민들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와 시민 문화복지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문화예술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예술의 중심이 되는 세종문화회관
국내 최초의 복합예술공간으로 오랜 세월동안 본연의 역할을 다해온 세종문화회관은 명실상부한 예술명소이자 복합 문화예술공간 입니다.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공연과 전시, 예술 아카데미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예술네트워크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흥미와 감동을 주는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하여 시민이 자랑하고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예술의 명소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생활예술의 확산과 정착을 주도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에 예술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화예술을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전문예술교육기관의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도심 한 복판에 자리 잡은 쉼터가 되어 시민들의 예술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나라 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하는 주춧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