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대관공고 정기대관 5월~7월경에 공고를 통해 대관 접수일정이 공개되며, 대관신청 접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수시대관정기대관 후 유휴일정 발생시 홈페이지를 통해 대관가능일 공지 및 정기대관과 동일한 절차에 따라 대관집행 02대관신청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을 통하여 신청 전시도록(또는 작품사진 7매 이상)을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전시팀에 제출 신청기간 정기대관과 수시대관 일정에 따름 대관신청하기 미술관 대관 신청시 유의사항 세종문화회관 대관시스템에서 기획사(개인)로 회원 가입신청 승인완료후 대관 신청 가능 대관시스템의 기획사(개인) 회원가입은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별도임 03심사 대관 심사 대관심의위원회( 공연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 됨 ) 의해 엄정한 심사가 이루어짐 ( 수시대관은 심의위원 별도로 구성 됨 ) 심사기간 정기대관의 경우 약 1달, 수시대관의 경우 개별통보 04승인자통보 개별통보 심사 후, 대관승인이 결정되면 일정조정 등의 과정을 거쳐 개별통보 됨 05계약 계약체결 대관 승인 후 약정된 일정 안에 계약체결 진행 (약정된 일정 안에 계약체결이 안될 경우 승인은 자동 취소 됨 ) 방문계약 사용자등록증 사본 또는 주민등록증, 대표자 인감을 지참하여 해당부서로 방문 (담당부서 : 전시팀 02-399-1156)